본문 바로가기
영화

액션영화 '탑건: 매버릭' 강추! 톰 크루즈의 인생 연대기

by 무르병자리 2022. 7. 3.
반응형

액션영화 탑건2 포스터
액션영화, 탑건2

 

 

안녕하세요. 이번 추천영화는 탑건 2번째 영화! '탑건: 매버릭'입니다. 이 작품은 1987년에 이미 1편이 개봉 되었었죠. 충격적이게도 그때의 배우도 톰 크루즈입니다. 무려 35년 만에 2편이 탄생한 것이고 동일한 배우라는 점을 알고 계시면 좋겠습니다. 1편을 안봐도 되냐라는 질문이 간혹 있는데, 보면 물론 좋지만 안봐도 2편 보는데에 지장은 없으니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계속 1위를 달리고 있는 만큼 시간이 가능하실 때 보셨으면 좋겠네요!

 

 

 

이 작품은 22년 6월 개봉으로 포스팅 기준으로 아직 상영중입니다. 등급은 12세 관람불가라서 왠만해선 다 보실 수 있고, 잔인하거나 그런 장면은 딱히 없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러닝타임은 약 130분으로 2시간 10분 소요가 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주로 잔잔하거나 과거 회상이나 액션 씬이 메인이기 때문에 복잡하고 얽힌 그런 스토리가 아니므로 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영화의 기본 줄거리는 최고의 파일럿이자 전설적인 인물 매버릭(톰 크루즈)은 자신이 졸업한 훈련학교 교관으로 발탁되는데요. 그의 명성을 모르던 팀원들은 매버릭의 지시를 무시하지만 실전을 방불케 하는 상공 훈련에서 눈으로 봐도 믿기 어려운 전설적인 조종 실력에 모두가 압도됩니다. 매버릭의 지휘 아래 견고한 팀워크를 쌓아가던 팀원들에게 국경을 뛰어넘는 위험한 임무가 주어지는데, 매버릭은 자신이 가르친 동료들과 함께 마지막이 될지 모를 하늘 위 비행에 나서게 되는 그런 내용입니다.

 

 

 

톰 크루즈의 연기는 더할 나위 없이 엄청난 모습을 보여주지만, 다른 파일럿의 배우들도 연기가 상당히 좋습니다. 그래서 더 몰입이 잘 되었던 것 같은데요. 무엇보다 비행하는 그 씬들이 너무 멋있고 엄청납니다. 소음 소리부터 샷 각도, CG기술, 연기와 연출이 더해져서 상영하는 모두를 이끈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더군다가 뭔가 뭉클한 내용까지 더해지니 감동을 선사해주는 것 또한 한 몫 할 듯 합니다.

 

 

 

그러나 굳이 여기서 단점을 뽑자면, 영화 초중반 즈음에 약간 루즈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르게 말하면 진지함이 표현되는 것인데, 극초음속 비행을 맛보다가 갑자기 대화로 루즈한 분위기를 겪으면 상대적으로 지루함 감이 들 수 있습니다. 그 부분 참고하시면 될 듯하며, 또한 비행 훈련과 임무에 초점이 되어 있는 영화이기 때문에 스펙터클한 복잡성과 스토리구성 짜임새가 좋은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머리를 쓰고 추리를 해야하는 그런 장면은 없기에 참고하시어 시청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얼른 시청하러 가볼까요~? 이상, 전투기 액션영화 '탑건2'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