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마블 시리즈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 재앙을 맞이할 것인가, 사랑하는 이를 잃을 것인가

by 무르병자리 2022. 8. 23.
반응형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안녕하세요! 이번에 추천드릴 영화는 마블 시리즈 중 개별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입니다! 이 작품은 사실 영화를 안 봤어도 이름만 들어도 다 알만한 영화이지요. 그만큼 유명한 영화이기 때문입니다. 마블 시리즈를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이미 내용이 인지가 되어 있을 만큼 잘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이나 볼만한 영화를 찾다가 보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이 영화 또한 현재 넷플릭스에서 시청이 가능하시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언제 종료가 될지 모르기에 아래 내용 확인하신 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스파이더맨 영화는 시리즈가 참 많습니다. 하지만 주연 배우가 2번이나 바뀌면서 잠깐 관람객들에게 혼란을 주기도 했던 영화이지요. 제작사나 비용의 문제는 우리가 신경써서 해결될 문제가 아니기에 생략하겠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어린이들에게는 재미 요소를 지닌 스파이더맨 영화를 선사했을지 몰라도 성인들에게는 감흥을 떨어트리는 역할을 했습니다. 그러나 마블 합작 영화 '어벤져스' 시리즈가 나오면서 다시금 떠오르게 된 영화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이 작품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 영화의 기본 줄거리는 누군가의 계략으로 세상에 정체가 탄로난 스파이더맨은 하루아침에 평범한 일상을 잃게 됩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닥터 스트레인지(마블의 또 다른 작품 주인공)'를 찾아가 도움을 청하지만 뜻하지 않게 멀티버스가 열리면서 각기 다른 차원의 불청객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과거 악당들을 비롯해 스파이더맨에게 깊은 원한을 가진 숙적들의 강력한 공격에 스파이더맨은 사상 최악의 위기를 맞게 되고 운명적인 선택을 하는 그런 내용입니다.

 

 

 

여기까지 읽으신 분들에게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이 있습니다. 이 영화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마블 시리즈 작품 중 하나이기 때문에 마블의 타 영화 주인공이 개입하여 진행 방식을 추구하는 이름바 '마블 세계관'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파이더맨도 안 봤지만 닥터 스트레인지 영화로 안 봤으면 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르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하는 제 입장에서 말씀드리면, 세계관을 완전히 이해하는 데에 약간의 지장이 있을 뿐 영화를 감상하기에는 무리가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왜냐하면 담아낸 감성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이 작품에는 스파이더맨의 과거 내용이 많이 나옵니다. 악당 또는 메인 주인공(배우가 변경되기 전)까지 모두 등장하기 때문인데요. (이 부분은 스포일러가 아니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이미 이 영화를 꾸준히 시청하지 않으신 분들은 모르실 것이기 때문에 알고 나면 재미를 좀 더 느낄 수 있습니다. 제가 앞서 스포일러가 아니라고 말씀드린 이유는 영화를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과거의 모든 사람이 등장하는 것이 메인이 아니라 함축되는 코미디, 진지함, 감동, 인류애, 씁쓸함, 긴장감, CG력 모두 뛰어나기 때문에 그것에 더 초첨을 두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보시는 분들도 이해가 안되서 머뭇거리시기보단 '과거 주인공과 악당들이 등장한다.'라는 부분만 인지하고 보시면 충분히 모든 감정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말이 길어졌습니다. 그럼 이만 관람하러 가 보실까요~?

이상, 액션 마블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이었습니다!

 

 

댓글